본문 바로가기

Work & Mobile Log

Eye-Fi SD Card 신제품 출시 (Eye-Fi Mobi)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향상되면서, 이전 처럼 디지털카메라를 별도로 들고 다니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소중한 순간을 좋은 퀄리티의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 때문에,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디지털카메라를 하나 더 갖고 다니는 분들도 계시지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의 화소수가 아무리 높아진다고 한들) 조막만한 렌즈가 갖고 있는 광학적 한계로 인해 상대적으로 품질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 두 장의 사진을 비교해 본다면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작년 이맘 때, 아들과 함께한 여행 중 백두산 천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으로, 첫 번째 사진은 빠른 SNS 포스팅을 위해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이고, 두 번째 사진은 나름 약간의 공(?)을 들여 같은 장소에서 DSRL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아이폰4로 촬영한 백두산 천지 사진]

 

[DSLR 카메라로 촬영한 백두산 천지 사진]

 

조금만 사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런 풍경을 찍을 때 조리개를 좀 더 조여주고 싶고, 화각이 넓은 렌즈로 변환하여 찍고 싶은 마음이 크겠죠.

또한, 찰라의 순간을 찍기에는 스마트폰의 셔터랙은 충분치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비교 자체가 극과 극인 관계로 너무한 것 아니냐는 질문이 있을 수 있겠지만, 최근 출시되고 있는 하이앤드급 똑딱이 카메라도 충분히 아래와 같은 느낌의 화각과 느낌을 살려낼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스마트폰 카메라의 분명한 장점은 찍은 사진을 즉시 다양한 SNS 서비스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저의 경우 위에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실시간으로 포스팅해서 많은(???)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최근 출시되고 있는 카메라 중에는 Wifi(혹은 3g Module)가 내장돼, 실시간으로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제품들도 나오고 있고, 삼성의 갤럭시 카메라 이러한 강점이 부각된 제품입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좋아하고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기능 보다는, 선호 브랜드, 스펙, 성능을 우선시 하여 선택을 하게 됩니다.

무선으로 사진을 보낼 수 있는 기능 하나만으로 카메라 선택의 기준이 달라질 수 없다는 것이지요.

 

내가 선호하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SNS까지 포스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2006년 사진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기술자들(어릴 적 친구들이었다고 하네요.)이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할만한 제품을 세상에 내 놓게 됩니다. Wifi 모듈이 내장된 SD카드인 Eye-Fi 제품이었죠.

 

관련글 : 창업자가 말하는 Eye-Fi의 역사와 지금 (출처 : 기글하드웨어 뉴스리포트)

 

 

 

 

 

아쉬운 점은 현재까지도 국내에는 아직 정식으로 출시가 되지 않아 오픈마켓의 해외상품 혹은 구매대행으로만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고로 AS도 안되겠죠. --;;)

저 역시 3년 전 우연한 기회에 Eye-Fi라는 제품 정보를 듣고 냉큼 아마존을 통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을 해 보게 됐습니다.

 

하지만, 당시 제품은 다소 불안정한 제품이었으며(심지어 SD메모리가 초기화 되는 경우도.. ㅠㅠ), iOS용 Application도 완벽한 제품은 아니었습니다.

작년 iOS용 Application이 실로 오랜만에 Update되면서, 비로서 제 값을 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제품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활용 가능합니다.

 

1. Wifi Mode : 사용 가능한 Wifi AP에 SD카드가 접속, Cloud에 사진을 백업

                   (이후 PC나 SmartPhone에서는 Cloud에 업로드된 사진 다운로드 및 활용)

 

2. AP Mode (Wifi Direct Mode) : SD카드가 Wifi AP로 동작, 스마트폰(혹은 태블릿)에서 SD카드에 접근, 자동으로 사진 전송 (별도 Application 설치 필요)

 

제가 3년 전 처음 Eye-fi를 접했을 때, 국내 사용자도 그리 많지는 않았을 뿐 더러, 개념 자체가 잘 이해되지 않아 초기 설정에 많은 애를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포털 검색창에 "eye-fi 설정"이라고 검색을 하면, 설정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볼 수 있으니, 그 내용은 별도로 포스팅하지는 않겠습니다. :)

 

포털 검색결과 페이지 링크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 본론은 오늘 Eye-Fi에서 메일을 한 통 받았습니다.

새로운 "Eye-Fi Mobi"라는 제품이 새롭게 출시됐으며, 대표적 기능은 위 2가지 활용 모드 중 2번 (Wifi Direct Mode) 기능만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제품을 간소화 시키고, 사용자 입장에서 상대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됐다는 홍보 메일이었습니다.

 

기능을 간소화 하다 보니 Pro X2 제품 보다는 다소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8기가 제품이 $49.99)합니다. 과게 제품들은 무조건 100불 이상이었던 것에 비하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Wifi Direct Mode만 활용하고 있는 입장이기에, DSLR(혹은 미러리스)등으로 사진 찍기를 좋아하시고, 바로 SNS등을 통해 공유하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구입해서 활용해 보시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1.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 촬영

2. Eye-Fi SmartPhone(혹은 Tablet) Application 실행

3. 찍은 사진이 바로 SmartPhone 사진첩에 업데이트

4. 업데이트된 사진을 바로 SNS에 포스팅

 

 

 

 

최종 판단은 개인이 하세요. 저는 후회 없었습니다. :)

 

 

제품 안내 및 판매 홈페이지 : http://www.eye.f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