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 Mobile Log

에어코믹스와 Dropbox 조합으로, 아이패드에서 만화책을 보자

2010년 말 부터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업무상 사용용도 (이메일,노트,일정관리,할일관리,자료리뷰 등)외 개인적 힐링 용도로도 많이 사용을 해 왔다. (이외 RSS 기사 클리핑 등의 용도로도 Good!!)

3년전과 지금의 시점에서 비교했을 때, 활용방식의 가장 큰 변화는, Cloud관련 서비스를 활용한 N Screen 서비스의 사용빈도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모든 업무상 Note는 Evernote를 Hub로 관리하기 시작했고, uCloud를 활용한 업무상 파일관리 등이 그 주요한 예일 것이다.

힐링 목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는 만화감상인데... --;;
오랜 기간 사용해온 App은 CloudReaders라는 만화책 뷰어이다. 만화책 보기에 최적화된 App이랄까?
(Zip파일 형태로 App에 저장하면 자동으로 압축파일 내의 만화책을 볼 수 있다는 장점 정도?)

며칠 전 문득 이놈의 CloudReaders에서 Dropbox연동기능이 있음 참 좋겠다 싶어, 바로 구글링을 해 봤더니...
에어코믹스라는 멋진 App이 떡 하니 있는게 아닌가.


Dropbox나 FTF에 자신이 즐겨보는 책들을 폴더단위로 등록만 해 놓고, 에어코믹스에서 Dropbox 계정 설정만 하면 끝!!
좀 더 찾아보니 과거에는 유료앱이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App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번거롭게 PC와 아이패드를 연결하고, 만화책 파일을 아이패드로 옮기는 번잡함은 이제 없을 듯 하다.
자세한 사용방법 등의 안내는 아래 에어코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에어코믹스 홈페이지

에어코믹스 App 설치하기(iTunes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