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 Log

제주도 환상 자전거길 종주 3일차 (쇠소깍-세화항)

2019년 5월 30일(목)

어제 일찍 잠든 탓에 오늘도 어김없이벽에 잠에서 깨어난다. 아이패드로 이 것들을 살펴 보다가 다시 잠이 든다.

창문 밝은운이 다시 잠든 굴을 두드린다. 이제 아침인가보다 시계 보니 아 6시 전이다.

침에 일출을 보기 위해서 일찍 일어나야겠구나 생각한다.

어제 2인실에 홀로 묵었다.

날은 5인이용하는 도미토리에 묵었는데, 아마도 코고 소리에 같은 방안에 계신 분들이 힘들었을 하다.

걷옷을 걸치고깥으로 나가본다.

바다공기는 눅눅함과 상쾌함이 공존한다. 어차피 하루종일 맡을음인데 생각하며 다시 방으로 돌아온다.

맨발에 크록스를 신고 달리다 보니 구멍뚫린 곳만 탔다

방으로 돌아와서 어제진을 보면서 기억을올리며 제주라이 2일차의록을 적어내려간다. 하루록을 남기는데 정도의간이 걸리는 하다. 금방 쓰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사진을 보며 기억을 맞추고 글로 옮기는 일이 시간이 걸린다.

잠들기 전에록을 남기면 좋겠지만, 알딸딸하게 취하다 보면 쓰기가 어렵다. 날에 시도해 봤지만 정도 적어 내려가다가 포기했다. 줄의록도음날침에 다시 고쳐 썼다.

(슬식을 전화로 전해 들었다. 어제 밤에 꿈자리가숭숭하더니 갑자기 먹먹함으로득찬다. 오늘은 추모음으로 기도하음으로 라이 하기로 한다.)

2일차록을 마무리하고, 씻고 채비 한다.

간이 820분이니, 먹고 출발하 9시에 출발 있겠다.

통에 물을 채우고 자전거에 짐을 달고 숙소 앞에서진을 남기고 출발한다.

뒷쪽에 보이는 게스트하우스 2층 오른편 방에서 묵었다

숙소 바로 아래에 있는 식당에 전거를 세우고 식당으로 들어섰다.

몸국과 순댓국, 고기국 등을 식당인데, 제주 왔으니 몸국을 시켜본다.

아주머니가 몸국은 국에 말아먹지 말고 따로 먹는 것이 맛있다고 알려주신다.

시키는대로 한다.

뜨거 국물이 뱃속으로 들어오자 몸이 후끈해 지고 에너지가 완충된 듯한 느낌이다.

닥에 가라앉아있는 고기들을 싹싹 찾아 먹었다.

바로 근처에 있는 쇠소깍인증센터에서장을 찍고념사진을 남긴다.

어제 여기와서 도장을 찍고 마무리 할까 고민다가, 지 상태에 바로 포기했. 5분만간을 냈으면 있었던 거리였는데, 와서 마무리 했으면 의미 있었겠다라고 잠시 생각한다.

확실히 어제보다 자전거 패달구름이 편안하다. 오르막도금만 힘을 있는준의 오르막이고, 패달에 올려도전거가 쓱쓱 앞으로 나아간다.

어제 묵은 게스트하우스 생맥주가 있어 좋았지만, 식과 커피가 없었다.

그러 보니 커피 한 생각이 간절하다.

약 1시, 17km 달리니안에 예쁜 카페 하나 보인다

바로 자전거를 건너 카페 앞에 세우고, 안으로 들어가니 직원으로 보이는 분이 분주하게 주방을 정리하고신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을 주문하고 바로장실로 들어간다.

침에 제대로 일을 보지 못했는데, 한시간 정도전거를 타다 보니 뱃속에서 신호가 아주 제대로다.

화장실을 나와 머그잔에 그득히 담긴 커피 갖고 테이블로간다.

허세 가득한 설정으로 남기고, 부족했던 10% 에너지를 커피로 충전한다.

다시 자전거에 올라 달린다.

달리는 중에 마음 아픈 생각으로 머리가 꽉 채워진다.

그 분을 기도 머리속을 채우고 해전거길을 달린다.

풍경이 들어오기는 하지, 기억에 제대로 남지는 않는다.

표선해변인증센터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표지판을 봤지만, 역시 머리에 남지 않고 바로 휘발된다.

덕분에 표선해변인증센터는장을 남기지 못하고 지나치고 만다.

언제 지났는지 모르고 그 지나쳐버렸다.

쉽지만 어쩔 없지, 이렇게 그 분에 마지막억이 다시 한 남는구나.

달리다 보면 자전거길을 가로막고 주차한 차들을 종종 만난다. 안전을 위해 반드시 개선돼야 할 문제다.

표선해증센터를 눈으로 확인하지 못하고록으로 남기지 못하고 , 라이 하기 편안한 길이지만언가의 허탈함에금씩 지쳐간다.

그렇게 얼마 달렸을까, 멀리서 성산일출봉의 작은 실루엣이 보이기 시작한다.

일출봉이 저리 작게 보이는데, 언제 저기까지 있을까 생각이 잠깐 스친.

“달리다면”

그래 달리다면 어느 순간  앞에 있겠지.

랬다. 달리다 보니 점점 성산일출봉의 실루엣이 커져가고, 실루엣으로만였던 일출봉에 형형색색 땟깔이 입혀지기작한다.

오래  직장진동호회 멤버들과 함께한 제주도 출사에서, 성산일출봉을경으로 일출진을 찍은 적이 있다.

촬영인트를 찾아본다. 어렵 않게 장소를 찾을 있었다.

억이 새록새 하다. 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니진동호회 멤버 은선이 반응한다. 그녀 역시 추억이올랐나보다.

아래 해변이 예전 사진동호회 멤버들과 일출 사진을 찍었 곳이다

성산일출봉근에서전거길임을 표시하란색 선이 자꾸 사라진다.

네이버지도 띄워 확인하면서 가려다 보니 슬슬증이 난다.

길을 들어서 잠시 헤매는데, 뒤에서 버스 한대가 크락션을 크게 울리며 옆을 스쳐 지나간다.

깜짝 놀라 하니 있다가 화가 치밀어른다.

쫒아가서 한바탕 하고 싶었으나, 자전거로 뒤따를 없는 속도로 사라져버린다. 사진이라도 찍어 놓을 것을. 난폭운전으로 신고할 것을.

겨우 겨우 자전거길을 다시 찾아 "일출봉인증센터"에서장을 찍고 바로 목적지로 향한다.

성산일출봉전거길에 좋지 않은 이런 저런억이곳을 빨리 벗어나고 싶다는음으로 반영된 하다.

얼마나 갔을까, 반가운 메시지가 하나 들어온다.

랜드에 같이 근무했던 동료이자 후배가 페이스북을 보고 응원의 메시지 보내왔다.

무려 스타벅스 음료환권과 함께.

달달하고 시원 카페 음료가 다시 간절했던음이었던지라, 격한 감사의 메시지로 화답한다.

헌데, 검색을 보니 가까 스타벅스 방금 지나 성산에 있다.

다시 성산으로 돌아가기는 싫고, 제주시에서 교환하기로 하고, 다시 자전거에 올라 달린다.

목적지까지는 12~13km 남았다.

넉넉잡고 50분이면 거리, 이제 여유 있게 가보자 마 먹는다.

천천히 달리면서, 지난 일정 사고 없이 달릴 있음에 감사하고, 청원의 기도에 응답해심에 감사하고, 가족과람의 행복을 위해 내가 어떻게해야 하는지 알려 주십사 기도한.

기도작은군가의 행복을 위한 기도지만, 기도 끝은 군가의 행복을 위해 내가 어떻게 변화할지 알려주십사용으로 바뀐다.

내가 변해야 하고 나 변화로 인해 주변이 변화 있다는 너무나 당연한 사실을 자꾸 잊는다.

앞에 나타 오르막에 이런 생각이 멎는다.

숨을 몰아쉬며 가파른 오르막을 조금 오르고 나니 멋진 경치가 펼쳐진다.

오늘 목적지는 “세화항” 이다.

게스트하우스 따로 예약하지 않았다.

네이버에서 검색한 첫번째 게스트하우스로 향한다.

전거를 세우고 1층으로 들어가니 커다 한마리가 요란하게 짖어댄다. 깜짝 놀라 나와서 문에 붙어 있는 번호로 전화 하니, 오늘은 이미 방이 차서 없단다.

두 번째 “와락게스트하우스”라는 곳으로 향한다. 이 역시 노크를 해 봐도 아무도 없다.

전화로 사장님에게 묵을 있냐고 물으니, 자전거 들여놓고 쉬라고 하며 전화 방을정해신다.

짐을 풀고 샤워 하고 빨래를 돌리고 점심겸녁을 먹으러선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추천한 "한라산도야지"라는 곳에서 돼지갈비 먹기로 했다. 2인분문만능하다는 말에 2인분이 얼마나 되겠어?” 라고 생각하며 생갈비와 양념갈비를 1인분씩 주문한다.

!! 4인분 양이 눈앞에 펼쳐진다.

커다 갈비 4 3개 치우고, 하나 숙소로 들고 들어와장님께렸다. 사장님이 “거기 양이 만만치 않죠? 식당이 현지 사람들을상으로 식당이라 인심이 넉넉해서렇다.”라고 이야기 하신다.

녁으로 먹은 막걸리가 얼큰히 올라오고, 숙소에 돌아와 캔맥주를 두어개 마시고 나니 졸음에 몸이 무너진다.

왁자지껄 떠드 게스트하우스 남녀 손님들 사이에서 어울리고도 싶었지만, 오늘 역시 일찍 잠자리에 들기로 하고 방으로 돌아와 하루를 마무리 한다.

3일차 이동경로 : 쇠소깍인증센터 - 표선해변인증센터(지나침) - 성산일출봉인증센터 - 세화항 (와락게스트하우스)